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·이용·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·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해당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(금융)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.
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·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(금융)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2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
- 가.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“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”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사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1항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 다만 ,
-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
- ②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,
- ③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·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 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)
※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.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)
- 나.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·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- 인터넷접수 :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[www.skysb.co.kr]
- - 전화접수 : 1588-4111
- - 방문접수 : 본점
- 다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- 당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 연락처: 1588-4111,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03
- - 저축은행중앙회: 02) 397-8800,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
- - 금융감독원: 민원실, (국번없이)1332,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
3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열람·정정·삭제 등 요구권
- 가.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(www.skysb.co.kr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·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정정·삭제 요구권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,제36조)
당사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(다만,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,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열람이 제한 또는 거절될 수 있음) - ·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
신용정보회사 등이 보유하는 본인의 신용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고,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- ·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,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, 제공받은 자, 이용 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- · 연락중지 청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)
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 (공정거래위원회 두낫콜 홈페이지 www.donotcall.go.kr 또는, 금융권 두낫콜 홈페이지 www.donotcall.or.kr 에서 신청) - · 본인 개인(신용)정보 이용·제공 현황 조회 요청권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현황과 당사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된 현황을 당사 홈페이지(www.skysb.co.kr)를 통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권리 - ·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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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, 개인신용평가회사,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,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,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- · 상거래 거절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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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나.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NICE평가정보(주),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, SCI평가정보(주)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- - NICE평가정보(주) : 1588-2486, 홈페이지: http://www.credit.co.kr
- -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: 02) 708-1000, 홈페이지: http://www. allcredit.co.kr
- - SCI평가정보(주) : 1577-1006, 홈페이지: http://www.siren24.com
- * 과도한 대출은 개인신용평점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- *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의 제약 또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 연체 시 계약기간 만료 전 원리금 변제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 평균적으로 연체율이 높은 형태의 신용공여는 일반적인 신용공여보다 신용점수가 더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.
- * 해당 금융거래가 변제나 이에 준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종료된 경우에도 일정기간 개인신용평점의 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