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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질문

    [금융거래 목적 확인]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위한 서류제출 안내 및 증빙서류

    답변

    항상 스카이저축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.

   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대포통장 개설을 방지하기 위해 금융거래목적확인이 다음과 같이 의무화됩니다.

    금융사기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부득이한 절차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♦ 금융거래목적 확인 대상

    1)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통장을 개설할 때

    2) 한도제한을 해제할 때

    3) 거래중지계좌의 복원을 요청할 때

    ♦ 금융거래목적별 증빙서류 관련 안내

    1. 금융거래목적별 상세 증빙서류는 고객센터 - 공지사항 - “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위한 서류 제출 및 증빙서류 안내”의 첨부파일을 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  2. 『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』제2조의6(금융거래목적확인)에 의거 스카이저축은행은 상기 증빙서류 외의 관련 증빙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,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출한 증빙서류가 금융거래의 목적을 확인하는데 충분하지 아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좌의 이체·송금·출금한도를 제한한 「한도제한계좌」로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.

    ※한도제한계좌의 이용한도

    거래채널

    적용한도(일간)

    창 구

    300만원

    ATM

    인 출

    100만원

    이 체

    전자금융거래

    100만원

    ※ 예·적금 및 대출 목적으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통장을 개설한 고객은 해당 거래종료 시 한도제한계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.

    ※ 당 행은 「통신사기피해환급법」 제2조의6 ③에 의거 전기통신금융사기와 관련되어 있거나 고객이 신원확인 등을 위한 정보제공을 거부하여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좌의 개설을 거절하거나 기존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

    ※ 증빙서류의 제출 요청일 기준으로 발급일자가 최근 3개월 이내의 서류를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.

  • 질문

    [자기앞수표 분실] 자기앞수표 분실시 처리절차가 궁금합니다.

    답변

    1. 유선신고(ARS 1544-3636, 영업점 1588-4111) 접수 후 익영업일까지 
       반드시 영업점을 방문하여 서면신고를 해야합니다. 
       - 서면신고시 사고신고 보증금(사고신고 금액의 10~40%), 사고신고수수료, 
         부도처리수수료를 납부하여야 합니다. 

    2. 영업점에서 미지급증명서를 발급(발급수수료 발생)받아 경찰서에 분실신고 후 
       금융기관 주소지 관할법원(서울중앙지방법원) 민원실에 공시최고 신청을 합니다. 

    3. 법원접수 후 5영업일(사고신고서면접수일부터)이내에 영업점 방문하여 
       접수증명원을 제출합니다. 

    4. 공고 종료일로부터 3개월 후에 사고접수자가 제권판결 신청을 합니다. 

    5. 제권판결문 정본을 은행에 제시 후 청구하면 1개월 후에 지급합니다. 
       - 사고신고에서 제권판결에 의한 지급까지는 4.5개월~5개월정도 소요됩니다.

  • 질문

    [스마트폰뱅킹] 스마트폰뱅킹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답변

    인터넷 뱅킹 이용자인 경우 별도의 가입절차 없이 스마트폰에서 
    '스마트뱅킹' 애플리케이션를 다운로드 하신다음 PC에서 스마트폰으로 
    공인인증서를 복사 후 공인인증서 로그인을 하셔서 이용하실 수 있습니다. 
    (공인인증서 복사 없이 인터넷뱅킹 아이디/비밀번호로 로그인 하실 경우 이용에 제한이 있을 수 있습니다.) 

  • 질문

    [이체확인증] 인터넷에서 이체 후 전자확인증을 재출력할 수 있나요?

    답변

    6개월 이전거래까지만 전자확인증 재출력이 가능합니다. 
    [홈페이지 상단-이체-즉시이체-타행또는당행이체결과조회 후 전자확인증 재출력]

  • 질문

    [단리식 정기예금 자동이체] 인터넷에서 단리식 정기예금 이자 자동이체 설정할 수 있나요?

    답변

    최초 예금신규시에만 단리이자 자동이체를 신청하실 수 있습니다. 
    신규시 자동이체를 신청하지 않거나 신청오류로(계좌번호,은행코드 오류입력 등) 
    자동이체신청이 해지된경우, 창구에 내방하셔서 자동이체를 신청해주셔야합니다.

  • 질문

    [OTP타기관 등록] 타기관 OTP를 온라인상에서 등록할수 있나요?

    답변

    당행 인터넷뱅킹 홈페이지 화면에서 로그인 후 등록 가능합니다. 
    [경로 : 홈페이지 접속 - 로그인 - 우측상단 "인터넷뱅킹 관리" - OTP 온라인 타기관 등록]

  • 질문

    [인터넷뱅킹 로그인] 장기간 접속하지 않아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안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답변

    인터넷뱅킹로그인 아래쪽에 
    "장기미접속해제"에서 처리하시면 됩니다. 
    혹, 본인의 ID와 보통예금 계좌번호를 모르실 경우 영업점에 전화주시면 본인확인 후 안내해 드립니다. 
     

  • 질문

    [인터넷뱅킹 로그인] 공인인증서 사용기간 만료로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안됩니다. 방문해야 하나요?

    답변

    인터넷에서 변경 가능 합니다. 

    1. ID와 비밀번호로 로그인후 공인인증서 발급(재발급) 하시면 됩니다. 
       ▶ 비밀번호를 잊으신 경우 
          - 인터넷뱅킹로그인 아래쪽에 "비밀번호[분실] 재등록" 화면에서 
            ID와 보통예금 계좌번호, 보통예금 계좌 비밀번호를 입력하시면 언제든 비밀번호를 
            변경할 수 있습니다. 새로 등록한 비밀번호로 다시 로그인 하시면 됩니다. 

    혹, 본인의 ID와 보통예금 계좌번호를 모르실 경우 영업점에 전화주시면 본인확인 후 안내해 드립니다. 
     

  • 질문

    [정기적금 자동이체] 인터넷에서 정기적금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나요?

    답변

    가능합니다. 
    스카이저축은행 인터넷뱅킹 홈페이지 메인화면 상단에 "이체"를 클릭하여  
    별도로 자동이체를 설정할 수 있습니다. 

    예) 타은행에서 매월 불입액을 자동이체 할 경우 
        - 인터넷뱅킹 홈페이지 상단  "이체" 클릭후 자동이체(CMS)로 등록처리

  • 질문

    [인터넷뱅킹 이체한도]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?

    답변

    1. 이체한도 감액은 인터넷과 영업점에서 모두 변경이 가능하며, 
       - 인터넷에서 변경시 [인터넷뱅킹관리-이체한도감액] 

    2. 이체한도 증액은 영업점에서만 신청이 가능하며, 
       - 본인이 실명확인증표 지참 후 영업점에 방문하여 신청하시기 바랍니다.